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해외에서는 유명한 스마트폰들이 즐비하고 사용도 많이 한다. 전서계 휴대용 단말기중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은 13.5%로 전년 동기대비 2-3%씩 증가하고 있고 매년 증가율은 더욱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국내에서 스마트폰은 점유율은 예전에 비해 높아지고는 있지만 시장이 작아서인지 그 점유율은 다른 나라의 점유율에 비해 턱없이 낮은 수치인 1%대이다.  
작년 이맘때쯤 삼성전자에서 T*옴니아를 출시해 공식적으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으로 이름을 올려 놓았고 약 15만대의 판매량을 보였지만 아직까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약 55만명으로 갈길이 멀다. 올해 말과 내년초에 많은 스마트폰이 예정되어 있어 단말기를 볼 수 있어 이 숫자는 올해를 기점으로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스마트폰의 대중화 초석 

앞서 이야기한대로 스마트폰이 점유율이 높지 않는 이유는 사용하기 어렵고 그에 맞는 조건들이 수반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그 중에서 무엇보다도 대중화를 이끄려면 여러가지 조건들을 생각대로 적어본다면. 

첫 째로 각자 사용하고 싶은 폰들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의 OS 라인업이 구비되어야 한다. 스마트폰 OS에는 여러가지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애플OS, 팜OS, 윈도우모바일, RIM등 여러가지 OS가 구비되어야 각 유저들이 입 맛에 맞는 제품으로 고를 수 있기 때문이다. 두번째는 파워유저들을 위한 고사양, 가격과 초보자들을 위한 보급형 중, 저사양등 여러가지 라인업이 구비되야 한다. 얼리들을 위한 고사양만 있다면 보급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은 꺼리게 될 것이다. 또한 스마트폰에 대한 국내 통신사들의 적극적인 자세도 스마트폰을 대중화에 중요한 몫이다. 라인업이 많다고 하더라도 스마트폰의 가격이나 데이터 요금제가 턱없이 비싸다고 한다면 사용자에게 외면을 받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런 부분들이 예전보다 나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SKT의 경우 11월 2일자로 데이터 요금제를 새로이 내 놓았다. KT는자사가 가지고 있는 네스팟망을 활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내 놓았고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인 i요금제를 10월 방통위에 신고한 상태이다. LGT의 경우 말 할것도 없이 상당히 착한 데이터 요금제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에서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려면 위의 조건들을 빼 놓고서 대중화를 바라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그리나 위의 조건들을 만족하더라도 국내 휴대전화 시장에서 판매되는 수량이 적기 때문에 이동통신사로도 상당한 부담을 떠 안아야 가능할 것이기에 쉽지 만은 않은 상태이다.


전작보다 나아진 T*옴니아2

영화도 그렇듯이 1탄보다 나은 2탄은 거의 손가락 꼽을 정도라는데.. T*옴니아2는 아닌가 보다. 
전작 T*옴니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면 T*옴니아를 출시할 때 삼성전자에서 입을 모아 외쳤던 말은 "보다 쉽게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였다. 일반 휴대전화 사용자들을 스마트폰 영역으로 끌어 들어자는 것이 초기 마음이었다. 아마도 기존에 형성된 스마트폰 유저로는 시장 파이 키우기가 어려웠던 모양이었다. 삼성은 그래서 T*옴니아에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윈도우 모바일 운영체제에 휴대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UI인 햅틱 UI를 적용시켰다. 아마도 T*옴니아에서는 일반 휴대전화 UI를 볼 수 있지만 설정하는 부분이나 일부분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부분들도 간혹 보였다는 것이다. 


T*옴니아2를 만들때 OS에서 인지도 있고 협조가 가능한 윈도우 모바일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사용하기 어려워 하는 부분들을 삼성에서 새롭게 만든 UI로 탑재하여 일반적으로 보기에는 일반 휴대전화처럼 만들었지만 기능은 스마트폰 기능을 전부 내장하였다. 또한 T*옴니아2를 주딩이폰이라 불리운다. 통화키와 전원키 중간에 외형이 주둥이 처럼 생겼다고 해서 생겨난 별명인데 나름 오래보니 질리지는 않는 듯 하다. T*옴니아에서는 손으로 작용할 수 있는 마우스 대용으로 사용했지만 오히려 어려울 수 있다는 반응도 있어 쉽게 사용하기 위해 취소키로만 설정했다는 후문이다. 잠시 T*옴니아2를 만져보니 부팅에서부터 상당히 빠른 모습을 보여줬고 설정하는 부분이나 롬에서 인스톨하는 부분들은 생략하는 등 외형부터 내장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만든 것이다.
 
T*옴니아2는 고사양이면서 고스펙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다. 앞서 이야기 한대로 여러가지 제품들이 고루 등장해야 스마트폰이 중흥기를 맞이 할 수 있다. T*옴니아2가 고급 사양 부분에서 좋은 반응을 얻기를 기대한다.

본 블로그(IT 가젯 임프레션)는 T*옴니아 블로그 마케팅에 참여하게 되어 T*옴니아의 다양한 모습을 제 블로그를 통해 전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T*옴니아의 리뷰에 대해서는 예전에도, 앞으로도 제 기준에 맞게 정확하고 솔직하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베네치아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리그래도 ㅠㅠ... 윈도우 모바일은 어렵네요 ...
    아이팟같이 사용하기 쉽게 깔고 설정하고 그러면 더 좋을텐데 ㅠ...

    대신 단점이 영어로 된 프로그램이 많다는게 또 ㅠ..

    2009.11.26 17:27

BLOG main image
IT 가젯 임프레션
해외 및 국내 휴대폰, 모바일 리뷰 및 정보, IT뉴스 및 디자인 수록
by 외로운까마귀
01-27 21:23
  • 4,322,165
  • 13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25)
Mobile Blog (521)
Digital Blog (86)
Design Blog (2)
Lifestyle Blog (116)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올블로그 TOP 100 블로거 (2007년 상반기) 올블로그 어워드 탑100블로그 위자드닷컴 추천블로그 | IT 가젯 임프레션

블로그 카운터

한RSS 구독자수 web stats Technology blogs Technology Business Directory - BTS Local Directory of Technology Blogs 믹시 Display Pagerank Daum 블로거뉴스

IT 가젯 임프레션

외로운까마귀'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외로운까마귀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
외로운까마귀'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