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스마트폰은 피처폰보다 비교적 온라인상으로 접속도 용이하고 사용하기도 쉬운측에 속한다. 기본적으로 설치되지 않아도 해당 애플리케이션만 있으면 사용하기 쉽다는게 스마트폰인데 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어디서나 온라인에 나의 발자취를 남길 수 있다. 소설 네트워킹인 트위터, 미투데이, 블로그, 페이백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 애플리케이션들이 T*옴니아2에서도 지원되어 서브파티에 설치면 된다.

일년 전만해도 데이터 요금제가 하늘을 찌를 듯한 요금문제로 3G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을 망설였던 것이 나 뿐만 아니었을꺼라 생각된다. 요즘은 그나마 나아진 요금제라서 다행(물론 컴퓨터로 하는 사람도 많지만)인지 트위터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온라인상으로 내 발자취를 남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은 홈페이지건 포털 사이트건 유/무료로 나와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이 많이 있다.


트위터에 T*옴니아로 촬영한 사진 올리기

요즘 트위터에 빠져 있는데 이 트위터의 장점은 잠시하고 싶은 말을 글로 쓸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의 정보를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Folowing 하는 사람들에게 정보력이 미친다. 가령 회사 동료들과 바람 맞으러 로비에 갔다 엘레베이터 기다리거나 안에서 T*옴니아2를 꺼내들고 Follower하는 분들의 글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재미 있는 것 같다. 요즘은 아침에 버스를 타고 역으로 가는 도중에 트위터를 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확인하고 집에가는 버스에서 또 다시 트위터를 열어 오늘 하루 일과를 마감하곤 한다.



무료로 한글도 지원이 되는 moTweets를 설치할수 있는데 무료인 대신에 중간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것 빼고는 트위터를 하는데 문제는 없어 보인다. 그림에도 보듯이 컴퓨터에서 하듯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내가 Following하는 분들의 글이 나오게 된다. Wi-Fi로도 접속이 가능하지만 이동중 트위터할 때에는 기본적인 데이터 요금제에 꼭 가입한 다음에 하는 것이 가계에 도움이 된다. 그렇지 않으면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다. 


 위 그림처럼 해당 문구를 작성한 후에 사진과 함께 트윗할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T*옴니아2에서 바로 촬영하여 첨부하는 방법과 기존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 하는 방법이 있다. 두번째 아이콘이 바로 촬영하여 첨부할 수 있는 아이콘이며 세번째 아이콘이 기존 사진을 찾아서 첨부할 수 있는 아이콘이다. 세번째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타내게 되는데



기존 사진을 이용할 경우 사진 파일은 내장치\My Storage\DCIM\100SSCAM\ 밑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당 폴더에서 사진을 선택할 수 있다. 첨부할 사진을 선택하면 세번째 아이콘이 첨부하고자 하는 사진으로 변경되어 있다면 첨부가 된것이니 아래쪽에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트위터에 나의 글과 촬영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것이다.


트윗된 글에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 보면 해당 사진을 올릴 글을 볼 수 있게 된다.

트위터 다운받기

혹시 트위터 하시는 분 있으면 저 추가해주세요.. -,.-
@alonecrow
 

T*옴니아2와 미투데이  

해외에는 트위터가 있다면 국내에는 미투데이가 있다. 물론 두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미투데이를 선호한다면 미투데이도 스마트폰인 T*옴니아에서 사용할 수 있다. 미투데이를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미투데이의 홍보용 문구에 "일상속에 떠오르는 문구나 생각들, 아쉬운 감정들을 텍스트로 표현하는 것"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동중인 스마트폰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만약 네이버의 아이디가 있다면 간단한 동의로 미투데이에 가입이 가능하고 친구들의 글들을 모아서 볼 수도 있으며 인기 연예인들의 사생활이 고스란히 담아 있는 공간을 볼 수도 있다.


미투데이도 마찬가지로 글 작성과 함께 사진도 첨부가 가능하지만 트위터와는 다르게 바로 촬영하여 첨부하는 방법은 없지만 기존 촬영한 사진을 첨부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글을 작성하고 위의 사진 아이콘을 눌러주면 사진을 첨부할 수 있는데 이는 그냥 밋밋한 글보다 사진을 올림으로써 좀 더 온라인에 나의 모습을 다양하게 보일 수 있게 된다.


네이버 블로그에 사진 올려보기

트위터나 미투데이도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 또한 T*옴니아2에서 간단하게 사진과 함께 포스팅이 가능하다.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기 전에 포토에 들어가 블로그에 첨부할 사진을 수정한다. 일반 사진도 그냥 올리지 않고 어느정도 편집을 해서 올리는 이치와 같다고나 할까? 사진 편집에는 여러가지 효과가 있지만 밝기, 대비, 효과, 크기조절 메뉴가 블로그에서 사진을 첨부할 때 가장 필요한 메뉴로 보인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 사진을 첨부가 1MB가 최대인 관계로 크기 조절도 꼭 필요하다.  편집툴을 가지고 사진에 효과를 줬다면 해당 사진을 블로그에 올려보도록 하자. 본인은 사진을 대비를 조절하여 흑백으로 만들어서 올려 봤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새글 쓰기를 선택하면 왼쪽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맨 윗줄에 보면 사진, 지도등을 첨부할 수 있다. 사진을 선택하고 해당 사진을 첨부하면 에디터 창에 오른쪽처럼 사진이 첨부된 것을 볼 수 있게 된다. 블로그의 제목과 내용을 쓴다음 카테고리를 작성하고 저장하면 된다.


위의 그림처럼 내가 쓴 블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 T*옴니아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긴글 작성은 힘들겠지만 잠시 잠깐 간단한 포스팅 정도와 사진이나 지도등 첨부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닌 것 같다.
집에서는 컴퓨터로 접속할 수 있지만 트위터와 미투데이, 블로그등은 야외나 이동중일 때 나의 이야기를 간단하게 남길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트위터나 미투데이등에 너무 집중하다 보면 늦은 시간까지 밤 새는 일이 많아 지니 주의. 미투데이와 네이버 블로그는 T*옴니아2로 접속하여 네이버 맨 아래 애플리케이션 설치에서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본 블로그(IT 가젯 임프레션)는 T*옴니아2 블로그 마케팅에 참여하게 되어 T*옴니아2의 다양한 모습을 제 블로그를 통해 전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T*옴니아2의 리뷰에 대해서는 예전에도, 앞으로도 제 기준에 맞게 정확하고 솔직하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모바일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지나가다 안습이라서 잠시 한마디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으시겠어요. 옴니아1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도 못 받는다던데 님은 행운이시네요. 옴니아2라서요.

    2010.01.06 15:40 신고
  2. 햄톨  수정/삭제  댓글쓰기

    옴니아 무선인터넷으로 포스팅 보고갑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010.01.06 22:17 신고

BLOG main image
IT 가젯 임프레션
해외 및 국내 휴대폰, 모바일 리뷰 및 정보, IT뉴스 및 디자인 수록
by 외로운까마귀
Statistics Graph
  • 4,303,675
  • 1760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25)
Mobile Blog (521)
Digital Blog (86)
Design Blog (2)
Lifestyle Blog (116)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올블로그 TOP 100 블로거 (2007년 상반기) 올블로그 어워드 탑100블로그 위자드닷컴 추천블로그 | IT 가젯 임프레션

블로그 카운터

한RSS 구독자수 web stats Technology blogs Technology Business Directory - BTS Local Directory of Technology Blogs 믹시 Display Pagerank Daum 블로거뉴스

IT 가젯 임프레션

외로운까마귀'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외로운까마귀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
외로운까마귀'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

티스토리 툴바